워드프레스를 통해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사용합니다.

현재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 플랫폼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있는데, 아니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브런치 아니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는데, 굳이 워드프레스를 쓰고 있는지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를 추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이유

관련 업무과 마케팅이다보니 다양한 사이트에서의 노출을 고민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하나의 키워드를 노출시키고 그 영역에서의 카테고리에서는 노출이 잘되는 흔희 이야기하는 ‘최적화’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어도 적어도 몇자이상의 기준이 있고 주몇회이상의 노력이 필요하고 추가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서로 이웃 추가’라는 과정이 필수처럼 아니 공식처럼 활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다른 건 모르겠고, 이걸 내가 이렇게 까지 공들여서 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니 그럴꺼면 차라리 내가 가장 많이 잘알고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라는 생각에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글쓰기 편하고 관련 구성을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하자. 하지만, 글을 쓰기 위한 플랫폼인 만큼 내가 가장 잘 활용하는 것으로 하자라는 생각에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이트는 설치형 워드프레스 입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 후 월간 결제의 형태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현재는 클라우드 웨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엘리멘토라는 빌더를 통해서 구성하여 두었습니다. 아직 처음인지라, 빌더는 포스팅 폼만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 그 과정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의 경우, 엘리멘토에서 제공하는 헬로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yoast seo라는 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구성을 하고 서버를 통한 설치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하나씩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숙한 것이 가장 무서운 이유

익숙하다 보면 며칠전 미팅중에 나온 이야기 입니다. 초기 1년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을 하게 해보자는 이야기 였습니다. 1년 동안이라… 그럼 BEP를 달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이런 생각이

더 읽어보기
마케팅을 공부하는 공돌이

공돌이지만 마케팅을 합니다. 마케팅과 전혀 상관이 없는 공돌이입니다. 전혀 아니 어쩌면 거리가 있다고 느껴질 수  있는 마케팅 분야를 하고 있는 공돌이 입니다. 그러다보니.. 일상을 관찰하게

더 읽어보기